본문 바로가기

iOS/토이프로젝트

[오늘의 지출 - 간편한 지출관리 앱] 간단소개

안녕하세요?
현업에서 iOS 모바일 서비스 개발하는 개발자 콤씨 입니다.

오늘은 저의 첫번 째 개인앱을 소개해볼까 합니다.
(쑥쓰)

'오늘의지출' 이라는 앱 입니다.

이 앱은 자신이 사용한 금액을 간편하게 기입하고 히스토리를 관리해주는 앱 입니다.
기능을 하나씩 추가하다보니 벌써 1.3.1 버전까지 배포하게 되었네요.

간단하게 기능을 소개해볼께요.


1. 오늘의 지출 (메인화면)

날짜를 선택하면 해당 날짜에 입력한 지출내역을 볼 수 있어요.

메인화면 입니다.
오른쪽 상단에 지출추가를 통해 추가한 지출내역이 보여지게 됩니다.
달력을 통해 원하는 날짜의 지출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.
지출내역을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삭제/수정이 가능합니다.

2. 지출추가/수정 

메인화면에서 지출추가를 누르게되면 노출되는 화면입니다.
여기서 간단하게 날짜, 금액,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정보를 저장하게 됩니다.

3. 지출내역 (월별/전체)

하단의 두번째 탭인 지출내역을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.
월별/전체 지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.
검색으로 원하는 지출정보를 빠르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.
(디자인을 혼자하다보니 좀 투박스러운 느낌이 드네요 ㅠ)

4. 오늘의 월급 - 이번달 내가 번 월급정보 (재밌는 기능)

세번째 탭에 있는 오늘의 월급입니다.
월급을 입력하면 그 달에 현 시점까지 내가 번 월급을 계산해줍니다.
지출내역을 관리해주는 앱과 관련은 없지만 재미로 넣어봤습니다 ㅎㅎ
(멍때리고 보고있기 좋더라구요)

5. 위젯

위젯에서는 특별한 기능은 없고
전체 지출, 이달의 지출, 오늘의 지출 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.


현업에서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을 위주로 만들어 보고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자가 목표였는데 잘 진행되고 있는거 같네요. (1주일? 걸렸네요)
개인앱을 만들면 내가 원하는 생각대로 할 수 있다는게 정말 재밌는거 같습니다.
사용하시고 많은 피드백 부탁드릴께요 ㅎㅎ

1.4.0에서는 애플워치를 지원할 것 같습니다.

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해피코딩 :D